에코건강

초콜릿이 다이어트 효과?…초콜릿 곁들인 식사를 했더니

세미예 2013. 9. 27. 06:00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아침이 제일 문제가 되는 것 같아요"

"아침을 먹어야 하나요, 아님 먹지 말아야 하나요"
"예뻐지고 싶은데 먹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됩니다"
"살빠지고 싶다면 초콜릿 아침에 드시면 어떨까요."
"그래요? 아침 초콜릿이 그렇게 좋나요."
"그렇다고 합니다. 아침에 초콜릿 드셔 보세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아침 초콜릿 먹어야 겠네요."




현대인들에게 다이어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많은 음식들이 열량이 높아 이내 비만으로 연결되곤 합니다. 현대에 들어 비만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오죽했으면 비만세를 도입까지 하려고 하겠습니다.

초콜릿은 다이어트에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아침에 다이어트를 위해 초콜릿을 먹으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침에 초콜릿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초콜릿은 다이어트와 무슨 관계

초콜릿을 먹습니다. 그런데 걱정이 앞섭니다. 초코릿을 많이 먹으면 칼로리가 많아 비만에 악영향을 끼치는게 아닌지. 그동안 쌓아온 다이어트가 물거품은 되는 건 아닌지. 그런데 생각밖으로 초콜릿이 비만에 그렇게 나쁘지는 않다는 소식에 귀가 번쩍 뜨입니다. 하지만, 또다른 글에서는 초콜릿이 비만과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어떤 연구를 믿어야 하고 또 어떤 연구가 잘못된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초콜릿을 찾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도 또한 경계의 대상이 된 게 초콜릿입니다. 초콜릿은 사실상 사랑의 대상이자 동시에 경계의 대상이 된 것입니다.

아침에 초콜릿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
초콜릿과 다이어트는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다이어트에 초콜릿은 나쁠까요? 아니면 초콜릿과 다이어트는 아무런 관계가 없을까요.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에 초콜릿을 먹으면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아침에 초콜릿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초콜릿에 관한 연구는 달콤한 유혹처럼 눈이 번쩍 뜨입니다. 그런데 아침에 초콜릿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란 연구결과가 발표돼 눈길을 끕니다.

아침에 초콜릿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적이라고 아침부터 초콜릿 어떨까?
어떤 연구결과일까요. 아침부터 초콜릿을 먹으면 조금은 어색하겠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면 한번쯤 생각해 봐야 하지 않을까요. 아침부터 초콜릿 어떻게 생각하세요. 아무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도 아침부터 초콜릿은 썩 내키지 않는 것입니다.

최근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를 반영이라도 하듯 각종 다이어트 관련 책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고 헬스장은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현대인에게 다이어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아침에 초콜릿 다이어트에 효과는 누가 연구?
아침에 초콜릿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 같은 연구결과는 이스라엘 텔아비브 대학의 연구팀이 발표한 것입니다. 이 연구는 아비타임즈(www.ibtimes.com) 같은 주요 외신들이 일제히 보도했습니다. 이스라엘 텔아비브 대학 연구팀은 비만인 편이면서 당뇨병에 걸리지 않는 193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이같은 연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아침에 초콜릿 다이어트에 효과는 어떻게 연구?

이스라엘의 텔아비브 대학 연구팀은 비만인 편이면서 당뇨병에 걸리지 않는 193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32주간에 걸쳐 실험을 했습니다. 한 그룹에는 저탄수화물에 열량이 300칼로리인 아침 식단을, 다른 한 그룹에는 초콜릿 케이크가 포함된 600칼로리의 아침 식단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단 하루 중 총 섭취 칼로리는 두 그룹 모두 남자 1600칼로리, 여자는 1400칼로리로 동일하게 제공했다고 합니다.

미녀-S라인-몸무게-비만-운동-조깅-마라톤-산책-헬스장-초콜릿-아침식사-콜레스테롤-당뇨-고혈압-성인병-건강-병원-의원-의사-약국-약사-약-한약-힐링-웰빙-미용-살빼기-다이어트 비법-다이어트-Chocolate Cake-Breakfast Diet-Lose Weight-초콜릿-다이어트-아침식사-다이어트-Chocolate Cake-Breakfast Diet-Lose Weight-초콜릿-다이어트-아침식사다이어트와 식사에 관한 재밌는 연구입니다.

 


초콜릿 곁들인 식사를 했더니?
텔아비브 대학 연구팀은 32주간 한 그룹에는 저탄수화물에 열량이 300칼로리인 아침 식단을, 다른 한 그룹에는 초콜릿 케이크가 포함된 600칼로리의 아침 식단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32주 중의 중반에 두 그룹이 평균적으로 체중이 15kg가량 줄었으나 나머지 16주간에 저탄수화물 식사를 한 그룹은 10kg이 다시 붙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초콜릿을 곁들인 식사를 한 그룹은 오히려 약 7kg이 더 줄었다고 합니다.

초콜릿 식단으로 아침 먹은 사람  감량 성공
텔아비브 대학 연구팀은 32주간 한 그룹에는 저탄수화물에 열량이 300칼로리인 아침 식단을, 다른 한 그룹에는 초콜릿 케이크가 포함된 600칼로리의 아침 식단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연구팀의 실험결과 결국 32주간의 실험이 종료된 시점에서는 초콜릿 식단으로 아침을 먹은 이들이 17kg가량 살을 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초콜릿 식단으로 아침을 먹은 그룹이 살빼기에 성공한  것입니다. 이로써 초콜릿을 아침에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진 셈입니다.



아침에 초콜릿 다이어트에 효과는 연구 의미는?

텔아비브 대학 연구팀의 이번 연구가 뭘 의미할까요. 왜 코콜릿을 곁들인 식사를 하면 체중이 줄게 될까요. 연구팀은 이에 대해 아침에 초콜릿과 같은 단것을 먹으면 신체의 신진대사가 가장 활성화된다고 말합니다. 이 때문에 종일 많은 칼로리가 필요하지 않게 된다고 설명합니다.

하지만 이번 연구에도 보완해야할 문제점이 나타난 것입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에 대해 이같은 효과가 장기간에 걸쳐서도 나타나는지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침에 초콜릿 다이어트에 효과' 영어기사를 봤더니?
Can Chocolate Cake for Breakfast Diet Help You Lose Weight?
(IB타임즈 영어기사 상세보기)




꾸준한 칼로리 관리가 다이어트 성공을?
현대인들은 '살과의 전쟁'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살과의 전쟁'에서 승리하고자 노력합니다. 하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결국,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꾸준한 칼로리 관리가 최선입니다. 꾸준한 칼로리 관리를 하려면 평소 어떤 음식들이 어느 정도의 칼로리가 있는지 파악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떠세요? 아무런 생각없이 음식을 먹고 있지 않나요. 한번쯤 자신의 식사습관을 돌아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