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경제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꿀팁 있었네?…돈버는 의료실비보험 가입 노하우

세미예 2016. 6. 25. 18:53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가입 잘하는 노하우 좀 알려주세요."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정보가 필요해요."

"실비보험 추천과 실비보험 최신정보 좀 알려주세요."

"실손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은 같은 상품 맞죠?"

"의료실비보험순위와 어린이의료실비 궁금해요."

"실손보험비교도 해보고 싶고 노후실손보험 수령액과 실손보험가입조건을 알고 싶어요."





100세 시대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관해 관심이 높습니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의료비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을 가입하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어떻게 가입해야 하고 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요즘 보험에 관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합니다. 이를 제대로 알아야 대처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렇지 않고 잘못했다간 생활비가 줄줄 샐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왜 필요할까

노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기대 수명의 연장으로 인간은 어느덧 100세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명이 늘어만큼 건강하게 살아가는 것이 중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흔히 65세 이상을 노년층이라고 합니다. 이때가 되면 평소 안아프던 곳도 아프게 됩니다. 상해 사고에도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암이나 심근경색, 뇌졸중 등 중대 질환에 대한 발병률도 눈에 띄게 높아집니다. 따라서 의료비 부담이 만만치 않게 되었고 병을 치료하고 장수를 누리는 이른바 ‘유병장수’시대를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왜 인기가 많을까

현재 환자가 병원에서 질병이나 사고로 치료를 받을 경우, 국가로부터 의료비 혜택을 일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외형상으로는 한국은 의료선진국입니다. 하지만 실제 국민건강보험 등의 공공재원 비율이 54.5%로 낮은 상태여서 체감하는 의료비 부담이 계속 커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최근에는 민간 보험 상품인 의료실비보험으로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병원에서 치료 받았을 때 실제로 발생한 병원비를 보장해 주기 때문에 가입자의 만족도와 활용도가 높은 상품인데 보장범위가 넓은 만큼 보험금을 청구하는 횟수가 가장 많은 상품이기도 합니다.  


가령 암환자의 경우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은 필수입니다. Hope Comprehensive 암 센터 연구팀에 따르면 폐암, 난소암, 골수암, 임파계암을 포함한 일부 암을 앓았던 환자들이 고혈압, 당뇨, 심혈관질환 등 발병 위험률이 현저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심근경색은 재발률이 높아 6개월~3년 이내에 심근경색이 재발할 확률은 60~85%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통계자료를 굳이 거론하지 않더라도 우리는 언제든 의료비에 대한 대비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필요성 때문에 우리나라 국민들의 70%가 의료실비보험으로 노후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시대? 늘어나는 노령층 의료비 지출

2013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3건강보험통계연보를 보면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생애의료비가 남자 1억177만원, 여자 1억2천331만원으로 평균 1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65세이상 고령자의 경우 1인당 연평균 진료비가 322만원으로, 전체 적용인구 1인당 연평균 진료비 102만원의 3배를 훌쩍 넘어섰습니다.


이렇게 날로 늘어가는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대안으로 많은 사람들이 흔히 ‘실손보험’ 이라 불리는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고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가입 후 매월 정해진 보험료를 납입하면, 가입 한도 내에서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돌려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질병 치료 보장 실용적인 상품

의료실비보험은 감기와 같은 흔한 질병부터 암과 같은 중증 질환까지도 치료비 보장을 해주고 있어 매우 실용적인 상품입니다. 제2의 건강보험으로 불릴 만큼 노후대비의 일환으로 기본적으로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이 설계사와 직접 만나 보험을 가입하던 방식과는 달리, 최근 인터넷을 활용하여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 방식이 인기를 끌며 청년층을 넘어 중년층에서도 이용자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의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실비보장은 중복으로 가입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기존에 가입이 되어있는 보험이 있다면 중복보장 여부를 먼저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은 최소화로 가입하는 것이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의료실비보험 갱신형, 추가 특약따라 비갱신형으로 구성

실손의료보험은 가입하는 방식에 따라 ‘단독형’과 ‘특약형’으로 구분됩니다. 단독실비보험은 실손의료비만 보장하는 상품이고, 특약형 실비보험은 질병·상해나 사망보험에 실손의료비 보장을 특약으로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있는데 만기환급형의 경우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는 있지만 1년마다 갱신이 되고 물가상승에 의한 화폐가치 하락으로 만기 때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없거나 적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순수보장형 또는 일부환급형으로 선택해 보험료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암 보험, 사망보험, 실비보험 등 여러가지 상품을 따로 가입하기 싫다면 특약형으로 실비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고, 이 경우 보장내용에 따라 비갱신형,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좀 더 저렴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모두 갱신형이지만, 추가 특약의 경우 비갱신형으로 구성할 수 있어 전기간 같은 보험료 가격으로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모든 보험사가 다루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은 보험사의 상품마다 보장기간, 보험료 가격, 가입금액, 특약 구성 등이 다를 수 있고, 연령, 가족력, 과거 병력 등에 따라 또 달라진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어디까지 보장되나

의료실비보험은 MRI, CT, 초음파, 내시경, 응급실, 특진료, 약제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암 진단비, 2대질병을 비롯, 특정질병수술특약을 가입할 경우 추가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통원 의료비 뿐 만 아니라 입원 시 입원 첫날부터 180일 한도로 가입 시 지정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은 작은 질병이나 약제비 등도 보장하므로 보험금 수령 빈도가 높아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데 실손의료보험도 보험상품인 만큼 나이나 과거 병력에 따라 가입이 제한되거나 거절될 수 있기에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고령화 시대에 노후 의료비 부담을 줄이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어떻게 가입하나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은 보장도 넓고 실용적이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험사마다 제각각인 상품을 어떻게 최적화시켜야 할까요.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http://www.silbi-bohum114.co.kr/?inType=RC16062101)를 통한다면, 단순 검색을 통한 신뢰할 수 없는 상품 권유가 아닌 객관적인 지표를 통한 비교를 해볼 수 있고, 개인의 특성에 맞게 보험사 및 상품별 특장점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보장 내역도 해당 사이트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노하우 정보, 실비보험 추천과 최신정보를 업데이트하라

실비보험을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고,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먼저 가지고 있는 보험부터 확인해봐야 합니다. 실손의료보험은 실제 쓴 의료비만을 보장해주므로 보험이 중복될 경우 보상받는 금액은 동일한데 보험료만 두 배로 내게 됩니다.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보험사에 대한 면밀한 고려도 필요합니다. 실손보험은 보험금 청구가 잦은 상품이므로 보험금 청구 절차가 간편하고, 지급이 원활한 보험사가 좋습니다. 보험금부지급률(보험금 청구건 대비 지급하지 않은 보험금 비율)은 생명 및 손해보험협회 공시실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가격 대비 저렴한 상품 찾아야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은 무엇보다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대부분의 질병과 사고에 대해 모두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가입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입 전에 검토하고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매를 제외한 정신과 치료, 비만, 의료보조기 구입 및 대체비용, 미용을 위한 성형수술, 임신 및 출산, 유산, 성병 등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은 가입 기간이 길고 한번 가입하면 바꾸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입할때 잘 가입해야 두고두고 후회하지 않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은 이왕이면 동일한 보장으로 가장 저렴한 가격의 실비 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실손의료보험은 각 생명 및 손해보험사에서 아주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상품간 보장항목의 차이가 크지 않으므로 같은 보장내용으로 얼마의 보험료가 산출되는지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비교해보고 가입하면 손해 적어

보험료는 성별, 나이 등에 따라서 달라지니 실제 가입시에는 직접 비교 설계해보면 개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순위별로 나열할 수 있습니다. 직접 비교가 어렵다면, 망설이지 말고 보험 상담을 받기를 권장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한번 가입으로 매달 보험료를 내고, 보장기간 내내 보상을 받는 중요한 상품인 만큼, 가입시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이와 관련, 종합보험비교사이트에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국내외 믿을 수 있는 우량 보험사들을 상대로 암, 실비보험 등을 비교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인증 받은 전문설계사가 1:1 맞춤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험사, 상품별 상담을 운영하고 있어 최적화된 보험설계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