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생활

사설탐정 전문가의 장점 BEST 5(자격증,비용가격 정보 포함)

세미예 2024. 1. 30. 04:54

법적 절차 영역에서 증거 수집은 기소와 변호 모두에 있어서 중요한 기둥입니다. 법집행 기관이 법률상 규정된 엄격한 경계 내에서 활동하는 반면, 사설탐정 업무는 법의 테두리 내에서 활동한다면 개인의 고민이나 문제해결에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개인고민에 직접적인 해결도움

 

 

사설탐정의 활동은 개인의 삶에 대한 부당한 침해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형사사건의 경우에는 경찰이나 공권력의 개입을 통하여 처리가 가능하지만, 개인간에 발생하는 문제나 가정사는 도움을 받지 못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혼자서 해결하지 못하는 고민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과 경력을 가진 사설탐정의 도움이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사설탐정의 활동

 

 

법 집행 기관과 달리 사설탐정은 개인의 고민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활동을 하는 사설탐정은 여러 고민해결 뿐만 아니라, 문제의 해결에 필요한 증거 수집에 보다 유연한 접근 방식이 가능해졌습니다. 

 

합법적인 방법으로 활동하고 전문지식을 가진 업체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3. 사설탐정 증거의 효력

 

 

법의 테두리 내에서 합법적으로 수집된 증거는 법 집행 기관이 확보한 증거와 동일한 중요성을 갖습니다. 일부 흥신소나 경험이 부족한 업체들은 증거수집이나 고민해결과정에서 법적인 문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경력과 신뢰도를 우선하여 업체를 선정해야 하겠습니다.

 


4. 사설탐정 비용 및 가격

 

의뢰인이 처해있는 상황과 고민에 따라 사설탐정 비용과 가격 책정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일반적인 배우자 바람 증거수집 업무는 2인 1개조 활동에 하루 일당이 40~70만원 또는 그 이상이며, 일주일 활동비는 400~700만원 또는 그 이상으로 업체별로 상이 합니다. 

 

이런 평균적인 비용 및 가격과 달리 더 저렴한 비용을 제안하여 사기를 당하거나 추가비용을 요구하는 업체들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5. 도움되는 추가 정보

 

- 사설탐정 업체 선정시 체크 포인트

 

* 사업자등록증을 확인

 

* 운영하는 사무실에 직접 방문

 

* 대표자의 신분증 및 자격증 확인

 

* 계약서 작성